대한항공 인천-삿포로 노선 운항 재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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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정언인 작성일22-07-17 20:03 조회5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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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연합뉴스) 이석우 대한항공 일본지역본부장(왼쪽)이 17일 일본 삿포로 신치토세공항에서 인천-삿포로 노선 재개를 취재하러 온 일본 취재진 앞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7.17 [대한항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oju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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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린온 순직자 4주기 추모식 사진=해병대 1사단 제공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17일 해병대 헬기 '마린온' 순직 장병 제4주기를 맞아 "순직한 해병 영웅들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해병대의 빛나는 역사와 전통을 계승·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이 장관은 이날 경북 포항특정경비지역사령부 내 '마린온 순직자 위령탑'에서 열린 추모행사에 참석, 추모사를 통해 "국가·국민을 위해, 그리고 정의·자유를 위해 헌신한 다섯 해병 영웅들께 경의를 표하며 삼가 명복을 빈다"며 "군은 다섯 해병 영웅들처럼 국가를 위해 목숨 바친 분과 유가족분들을 끝까지 책임지겠다"며 밝혔다.이어 이 장관은 "그들의 투철한 군인정신과 뜨거운 열정 덕분에 해병대는 작년 12월 항공단을 창설했으며, '공지기동해병대 완성'이란 꿈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었다"며 "공격형 헬기 전력화도 내실 있게 추진해 대한민국 해병대가 더욱 강력한 국가전략기동부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군 당국은 지난해 4월 열린 방위사업추진위원회에서 해병대용 상륙공격헬기도 국내 연구·개발로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해병대용 상륙공격헬기는 기존 '마린온'을 무장형으로 개조한 기종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한편, 해병대 MUH-1 '마린온' 헬기는 지난 2018년 7월17일 오후 4시41분쯤 시험비행 중 포항비행장 유도로 13.7m 상공에서 메인로터가 탈락돼 추락했다. 이 사고로 헬기에 타고 있던 해병대 장병 6명 중 고 김정일 대령, 노동환 중령, 김진화 상사, 김세영 중사, 박재우 병장 등 장병 5명이 순직했다. 당시 군 당국은 사고 원인을 로터 마스트의 부품 결함 때문인 것으로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오전 경북 포항특정경비지역사령부 내 마린온 순직자 위령탑에서 마린온 순직자 4주기 추모행사가 열린 가운데 마린온 순직자 유가족이 해병대원으로부터 국화를 건네받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날 마린온 순직자 4주기 추모행사에선 유가족들이 대통령과 국방부 장관에게 재조사와 관련자 처벌을 요구하는 공개서한을 보냈다.유가족들은 "사고 헬기의 제작사인 한국항공우주산업(KAI)에 대한 유가족의 고소가 3년이 지난 지난해 검찰에 의해 불기소 처분됐다" 며 "헬기 사고로 젊은 장병 5명이 사망했는데 책임지고 처벌받아야 할 관계자와 기관이 없다는 사실을 누가 납득할 수 있나"고 말했다.이어 "젊은 나이에 희생된 우리 장병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사고의 원인을 밝히고 다시는 이런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고 싶다" 며 "유가족에게 진정한 위로란 사고를 제대로 조사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는 당국의 다짐일 것"이라고 호소했다.순직 장병 유족들은 사고 직후 KAI측이 결함이 있는 헬기를 공급해 5명의 장병을 숨지게 했다며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살인 또는 업무과실치사 혐의로 김조원 전 KAI 사장을 고소했다. 하지만 지난해 6월 대구지검 포항지청은 증거 불충분으로 김 전 사장에게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마린온 순직자 4주기 추모식 사진=해병대 1사단 제공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17일 해병대 헬기 '마린온' 순직 장병 제4주기를 맞아 "순직한 해병 영웅들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해병대의 빛나는 역사와 전통을 계승·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이 장관은 이날 경북 포항특정경비지역사령부 내 '마린온 순직자 위령탑'에서 열린 추모행사에 참석, 추모사를 통해 "국가·국민을 위해, 그리고 정의·자유를 위해 헌신한 다섯 해병 영웅들께 경의를 표하며 삼가 명복을 빈다"며 "군은 다섯 해병 영웅들처럼 국가를 위해 목숨 바친 분과 유가족분들을 끝까지 책임지겠다"며 밝혔다.이어 이 장관은 "그들의 투철한 군인정신과 뜨거운 열정 덕분에 해병대는 작년 12월 항공단을 창설했으며, '공지기동해병대 완성'이란 꿈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었다"며 "공격형 헬기 전력화도 내실 있게 추진해 대한민국 해병대가 더욱 강력한 국가전략기동부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군 당국은 지난해 4월 열린 방위사업추진위원회에서 해병대용 상륙공격헬기도 국내 연구·개발로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해병대용 상륙공격헬기는 기존 '마린온'을 무장형으로 개조한 기종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한편, 해병대 MUH-1 '마린온' 헬기는 지난 2018년 7월17일 오후 4시41분쯤 시험비행 중 포항비행장 유도로 13.7m 상공에서 메인로터가 탈락돼 추락했다. 이 사고로 헬기에 타고 있던 해병대 장병 6명 중 고 김정일 대령, 노동환 중령, 김진화 상사, 김세영 중사, 박재우 병장 등 장병 5명이 순직했다. 당시 군 당국은 사고 원인을 로터 마스트의 부품 결함 때문인 것으로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오전 경북 포항특정경비지역사령부 내 마린온 순직자 위령탑에서 마린온 순직자 4주기 추모행사가 열린 가운데 마린온 순직자 유가족이 해병대원으로부터 국화를 건네받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날 마린온 순직자 4주기 추모행사에선 유가족들이 대통령과 국방부 장관에게 재조사와 관련자 처벌을 요구하는 공개서한을 보냈다.유가족들은 "사고 헬기의 제작사인 한국항공우주산업(KAI)에 대한 유가족의 고소가 3년이 지난 지난해 검찰에 의해 불기소 처분됐다" 며 "헬기 사고로 젊은 장병 5명이 사망했는데 책임지고 처벌받아야 할 관계자와 기관이 없다는 사실을 누가 납득할 수 있나"고 말했다.이어 "젊은 나이에 희생된 우리 장병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사고의 원인을 밝히고 다시는 이런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고 싶다" 며 "유가족에게 진정한 위로란 사고를 제대로 조사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는 당국의 다짐일 것"이라고 호소했다.순직 장병 유족들은 사고 직후 KAI측이 결함이 있는 헬기를 공급해 5명의 장병을 숨지게 했다며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살인 또는 업무과실치사 혐의로 김조원 전 KAI 사장을 고소했다. 하지만 지난해 6월 대구지검 포항지청은 증거 불충분으로 김 전 사장에게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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