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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朴 사면' 거론했던 이낙연 "촛불정신 헤아리지 못 해" 사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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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매민은 작성일21-05-16 15:08 조회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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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권 강화·불평등 완화' 개헌 제안…"차기정권 시작 시 바로 추진해야"13일 오후 광주 동구 조선대학교 이주현관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자신이 뱉었던 이명박·박근혜 전직 대통령 '사면' 발언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이 전 대표는 16일 민주당 광주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 갈등을 완화해야 한다는 생각에, 그 방안의 하나로 사면론을 거론했으나 국민의 뜻과 촛불의 정신을 충분히 헤아리지 못했다. 잘못을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후로 저는 아픈 성찰을 계속했고, 많이 깨우쳤다"며 "앞으로 국민의 뜻을 살피는 데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이 전 대표는 민주당의 텃밭으로 불리는 광주에서 국민 기본권 강화와 불평등 완화를 위한 개헌을 촉구했다. 그는 "민주주의 성지 광주에서 '내 삶을 지켜주는 민주주의'를 위한 개헌을 제안한다"고 주장했다.그는 "우리는 5·18 이후 7년의 기다림 끝에 직선제 개헌 등 정치적 민주주의를 제도화했다"며 "이제는 사회경제적 민주주의를 제도화하기 위한 개헌에 나설 때가 됐다"고 강조했다.이 전 대표는 "사회경제적 민주주의를 위한 개헌은 국민 기본권 강화와 불평등 완화를 축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본권 강화는 내 삶이 국가의 더 강력하고 세밀한 보호를 받도록 하는 것이고 불평등 완화는 승자 독식의 구조를 상생과 협력의 구조로 바꿔 가는 것"이라며 "이를 위한 국가 책임을 강화하는 것이 개헌의 핵심이 돼야 한다"고 역설했다.이 전 대표는 헌법에 국민의 생명권, 안전권, 주거권도 신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아홉 차례의 개헌은 국민의 권리보다 권력 구조에 집중돼 국민의 삶이 헌법으로부터 점점 멀어졌다"며 "개헌은 대선에서 각 후보들이 공약하고, 차기 대통령 임기 시작과 함께 추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변문우 디지털팀 기자 sisa4@sisajournal.com<저작권자 ⓒ 시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이버에서 시사저널 뉴스를 받아 보세요▶ 시사저널 최신호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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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 오정은 기자] [골프호황 예측한 윤윤수 회장의 M&A '적중'...휠라홀딩스, 불황 이겨내고 이익 체력 과시]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5월13일 인스타그램에 올린 게시글에서 정 부회장이 풋조이 골프웨어를 착용하고 있다/사진=정용진 부회장 공식 인스타그램 정용진 부회장도 즐겨 입는 '풋조이'를 보유한 세계 3대 골프용품 기업 아쿠쉬네트가 깜짝 실적을 기록하면서 모기업 휠라홀딩스가 함박웃음을 지었다. 골프공과 골프클럽, 골프 장비와 의류까지 모두 매출이 급증하면서 아쿠쉬네트와 휠라홀딩스의 1분기 영업이익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휠라홀딩스는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비 173.4% 증가한 1836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9883억원으로전년비 25.1%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342억원으로 239.7% 급증했다. 전 세계 휠라의 매출 회복과 아쿠쉬네트의 대규모 이익이 연결되면서 깜짝 실적을 기록했다. 휠라홀딩스 자회사 아쿠쉬네트는 지난 6일(현지시간) 1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1분기 매출액은 5억8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2% 늘었고 영업이익은 전년비 461% 증가한 1.2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블룸버그 전망치를 대폭 상회하는 수치로 '서프라이즈'였다. 아쿠쉬네트는 테일러메이드, 캘러웨이와 함께 세계 3대 골프용품 회사로 꼽힌다. 아쿠쉬네트의 대표 브랜드 '타이틀리스트'는 전 세계 프로 골퍼들이 즐겨 애용하는 글로벌 골프용품 브랜드다. 타이틀리스트는 골프공 세계 1위 브랜드로 미국 시장 점유율도 압도적이다. 국내에서도 타이틀리스트 의류는 '골프웨어 명품'으로 통한다. 아쿠쉬네트는 타이틀리스트 외에도 스카티 카메론, 보키, 풋조이, 피나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휠라코리아(지주사 전환 이전)는 2011년 미래에셋자산운용과 공동으로 아쿠쉬네트를 인수했다. 윤윤수 휠라홀딩스 회장은 미래에셋자산운용으로부터 인수 제안을 받고 큰 재무적인 부담에도 불구, 파격적으로 인수전에 참여했다. 당시 인수 후보여던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패션 공룡을 제치고 컨소시엄을 구성해 아쿠쉬네트를 인수하는데 성공했다.2016년 아쿠쉬네트가 뉴욕증시에 상장하자 휠라코리아는 지분을 20% 추가 매수하면서 지분 52%를 보유한 대주주로 등극했다. 아쿠쉬네트를 완전한 자회사로 편입해 인수합병 작업을 마무리한 것이다. 이로서 휠라홀딩스 윤윤수 회장이 아쿠쉬네트 홀딩스 회장이 됐다. 아쿠쉬네트의 실적은 코로나19(COVID-19) 확산이 본격화된 지난해 2분기 잠시 주춤했지만 3분기부터 전 세계적인 골프 붐에 힘입어 빠른 회복세를 보였다. 올해 1분기에는 봄 골프시즌을 앞두고 기록적인 영업이익을 보여줬다. 올해 1분기 영업이익 1.2억 달러는 코로나19 영향이 전혀 없었던 2019년 1분기와 비교해서도 131% 성장한 수치다. 타이틀리스트 매출은 전년비 51% 늘었고 풋조이는 2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풋조이 이미지 품목별로는 골프공 매출이 49% 증가했고 골프클럽 67%, 골프장비 22%, 의류가 22% 매출 상승세를 나타냈다. 타이틀리스트 Pro V1 골프공 신제품과 TSi 드라이버 신제품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국가별로는 미국 +46%, 한국+57%, 일본 50%로 매출 성장률이 높았다.아쿠쉬네트 외에도 휠라(FILA) 매출도 백신발 글로벌 경기회복세에 힙입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합작법인 휠라차이나를 운영하는 중국 안타스포츠의 실적 호조가 있었고 국내사업도 매출이 소폭 증가한 가운데 영업이익이 20%대 성장세를 나타냈다. 오정은 기자 agentlittle@mt.co.kr▶부동산 투자는 [부릿지]▶주식 투자는 [부꾸미TALK]▶부자되는 뉴스, 머니투데이 구독하기<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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